파이어아이, 보안 측정 분야 선두업체 베로딘(Verodin) 인수

기술, 인텔리전스, 전문성 결합으로 사이버 공격에 대한 고객의 복원력 강화 보안 투자에 대한 투자수익률 개선으로 거래 총액 및 매출 성장 가속화 기대

2019년 5월 30일 서울 –인텔리전스 기반 보안 업체인 파이어아이(지사장 전수홍, www.fireeye.kr)는 사이버 보안 통제 효과성 검증 분야의 선두업체인 베로딘(Verodin)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는 미 현지시간 28일 체결되었고, 거래 금액은 2019년 5월 24일 보통주 종가 기준으로 현금 및 주식 약 미화 2억5천만 달러에 달한다. 이는 인수된 순현금을 차감하고 언베스티드 옵션(Unvested Option) 추정 금액도 제외한 금액이다. 인수합병으로 인해 2020년 매출, 영업 현금 흐름,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영업 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2019년 거래 총액은 약 2천만 달러, 2020년 거래 총액은 7천만 달러 이상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베로딘 보안 측정 플랫폼(SIP)은 장비의 잘못된 구성, IT 환경 변화, 진화하는 공격자 전술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보안 효과상의 갭을 파악하는 기술로, 파이어아이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역량을 추가한다. 파이어아이의 현장 인텔리전스를 장착한 베딘 플랫폼은 이미 알려진 위협뿐 아니라 새로 발견된 위협을 기준으로 보안 환경을 측정하고 테스트함으로써 침입이 발생하기 전에 보안 통제상의 위험을 파악하여 진화하는 위협 환경에 맞춰 방어 태세를 신속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한다.

파이어아이의 케빈 맨디아(Kevin Mandia) CEO는 “보안에 대한 노력의 정도는 보안 효과와 항상 비례하지 않는다. 바로 이 때문에 보안에 민감한 고객사들은 자사 네트워크에 대해 실제와 같은 모의 침투테스트를 진행하는 “레드팀” 전략을 실행한다. 자사의 보안 프로그램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진실을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베로딘은 그동안 방대한 시간을 투자해 대응해야만했던 복잡한 공격을 이용한 보안 효과 테스트를 자동화한다. 또한 체계적이고 정량화 가능하며 지속적인 보안 프로그램 검증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보안인력을 훈련시키고 장비를 구성할 때, 네트워크 환경을 지속적으로 공격하여 테스트해보면서 실제 위협에 맞춰 보안 통제 시스템을 조정하는 것보다 더 나은 방법은 없다고 생각한다. 마침내 기업들은 현장 기술 담당자에서부터 임원까지 모두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사이버 리스크를 정량화할 수 있는 일관적이면서도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을 갖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베로딘의 공동 창업자이자 인수 전 베로딘의 CEO였던 크리스 키(Chris Key)는 “오늘날의 사이버 보안은 기술은 공급업체가 주장하는 대로 작동하고, 제품은 정확하게 설치 및 구성되며, 프로세스는 완전히 효율적이며, 환경에 대한 변경 작업은 제대로 이해, 전달, 실행된다는 가정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조직이 마주한 현실은 매우 다르며, 이러한 사실도 침입을 당하고 나서야 깨닫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하며, “파이어아이와 합병을 통해, 베로딘은 고객들이 자사 환경에 존재하는 고유의 위험, 비효율성, 취약점을 미리 파악하여 경감 조치를 취하는 적극적인 접근방식을 채택하도록 지원 역량을 확대한다”고 덧붙였다.

베로딘의 플랫폼은 기존 사이버 보안 제품과 기술 기반 서비스를 보완한다. 베로딘은 파이어아이® 힐릭스™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기능과 통합하여 지속적인 보안 통제 시스템 개선의 우선순위 결정과 자동화를 지원하게 될 것이다. 또한 파이어아이 매니지드 디펜스 서비스(MDS)를 통해 베로딘의 사이버 보안 측정 및 검증 솔루션을 ‘서비스형(As a Service)’, 혹은 ‘온디맨드 방식의 전문성(Expertise On Demand)’ 자동화 서비스로도 이용할 수 있다.

베로딘 솔루션은 베로딘의 공식 유통업체를 통한 개별 구매도 계속 가능하고 글로벌 파이어아이 채널 파트너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인수 관련 2019년 2분기/전체 연도 전망 수정 및 2020년 예비 영향 분석

인수 합병이 베로딘의 이연 수익에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회계적 영향과 베로딘 사업에 대한 사내 예비 평가를 바탕으로 인수 합병의 영향을 반영하여 2019년 2분기 및 전체 연도에 대한 예상 전망 범위(Guidance Range)를 수정하였다.

또한 파이어아이는 베로딘 인수로 인해 2020년 거래 총액(Billing)이 7천만 달러 이상 증가하고 2020년 매출, 현금흐름, 비일반회계기준(Non-GAAP) 영업 이익 역시 증가할 것으로 현재 예상하고 있다.

현재 파이어아이는 2019년 2분기 실적을 다음과 같이 추정하고 있다:

  • 현재 파이어아이는 2019년 2분기 실적을 다음과 같이 추정하고 있다:
  • 거래 총액: 2억 700만 -2억 2200만 달러
  • 매출 대비 비일반회계기준 총 이익률: 74-75%
  • 매출 대비 비일반회계기준 영업이익률: 0-2%
  • 비일반회계기준 희석주당 순이익: $0.00 - $0.02 달러
  • 영업 활동을 통해 발생하는 현금 흐름: -700만 - -1,200만 달러

2분기 비일반회계기준 희석주당 순이익은 현금 및 현금성 자산과 단기 투자금의 이자 수익이 전환 선순위 채권, 150만-200만 달러 정도의 소득세 충당금 및 약 2억1천만 달러 규모의 가중 평균 유통 희석 주식 관련 이자 비용을 상쇄한다는 가정하에 계산되었다.

2019년 전체 실적에 대한 파이어아이의 현재 예상:

  • 매출: 8억9천만 - 9억 달러
  • 거래 총액: 9억3500만 - 9억5500만 달러
  • 매출 대비 비일반회계기준 총 이익률: 약 75%
  • 매출 대비 비일반회계기준 영업이익률: 4-5%
  • 비일반회계기준 희석주당 순이익: $0.12 - $0.16 달러
  • 영업 활동을 통해 발생하는 현금 흐름: 9,500만 - 1억1500만 달러

2019년 비일반회계기준 희석주당 순이익은 현금 및 현금성 자산과 단기 투자금의 이자 수익이 전환 선순위 채권, 600만-800만 달러 정도의 소득세 충당금 및 약 2억 1500만 달러 규모의 가중 평균 유통 희석 주식 관련 이자 비용을 상쇄한다는 가정하에 계산되었다.

비회계기준 재무 항목에 대한 예상 전망치(Guidance)에는 주식 기준 보상(Stock-Based Compensation), 소프트웨어 개발비로 자본화(Capitalization)된 주식 기준 보상 비용의 상각, 무형 자산 상각, 전환 선순위 채권 관련 비현금성 이자 비용 및 기타 일회성(Non-Recurring) 항목이 제외되었다. 비회계기준 예상 항목과 각 항목의 회계기준(GAAP) 간 대사(Reconciliation)는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주식 기준 보상 비용, 무형 자산 상각, 일회성 비용 관련 불확실성과 변동 가능성으로 인해 전향적 기준으로 수행하지 않았다. 주식 기준 보상 비용은 보통주의 향후 공정 시장 가치뿐 아니라 향후 인력 고용 및 유지의 필요(Needs)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러한 요인은 모두 예측이 어렵고 계속 바뀌기 마련이다. 2019년 2분기 및 전체 연도의 실제 주식 기반 보상 금액은 파이어아이의 회계기준 영업이익률과 주당 순손실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더욱이 무형 자산 상각과 그 외 다른 일회성 비용 역시 실적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향후에 대한 비회계기준 재무 항목의 예상 전망치를 그에 상응하는 회계기준 항목과 대사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파이어아이(FireEye) 소개
파이어아이는 인텔리전스 기반 보안업체이다. 파이어아이는 혁신적인 보안 기술, 국가 수준의 위협 인텔리전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맨디언트® 컨설팅 서비스가 모두 통합된 단일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보안 시스템이 보다 원활하고 확장 가능하도록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접근 방식으로 파이어아이는 사이버 공격을 대비하고, 방어하고, 대응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직들의 사이버 보안의 복잡성과 부담을 없애준다. 파이어아이의 솔루션은 전세계 103개 국가에 걸쳐 포브스 선정 2000대 기업 중의 50%를 포함한 7,900개 기업에서 사용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fireeye.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파이어아이 홍보 대행사] 호프만 에이전시 FireEyeKR@hoffm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