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아이, 사이버 디펜스 라이브 세미나 14일 개최

  • 파이어아이 그레디 서머스 CTO 연사로 참여…최신 사이버 위협 실태 진단하고 예방 방어 대응하기 위한 해법 공유

2016년 04월 05일 - 지능형 사이버 공격 방어 기술의 선도업체인 파이어아이(지사장 전수홍, www.fireeye.kr)가 오는 4월 14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 하모니 볼룸에서 ‘사이버 디펜스 라이브 2016(Cyber Defense Live Seoul)’를 개최한다.

파이어아이가 최근 발표한 M-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아직도 침해 사실 중 절반 이상인 53%가 외부 기관에 의해 발견되고 있으며, 기업이 자사 시스템의 침해 사실을 인지하기까지는 평균 146일이 소요된다. 146일이 넘는 기간 동안 공격자는 기업 시스템에 접근해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 있지만, 정작 절반 이상의 기업은 이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다. 이에, 파이어아이는 침해 여부에 대한 정확한 탐지가 어려운 기업 보안의 현주소와 점점 지능화되는 사이버 위협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사이버 디펜스 라이브’는 파이어아이가 전 세계 각 국의 보안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능형 위협 대응 전략에 대한 혜안을 공유하기 위해 진행하는 연례 행사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본 행사는 작년까지 파이어아이 데이(FireEye Day)로 진행됐으며, 올해부터 ‘사이버 디펜스 라이브’로 명칭이 변경됐다.

파이어아이는 이 행사를 통해 파이어아이의 전체 제품 및 서비스의 포트폴리오와 지능형 보안 위협의 최신 트렌드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이 자리에는 파이어아이 CTO 그레디 서머스(Grady Summers)가 연사로 참석해 진화하는 최신 사이버 위협 실태에 대해 진단하고 이를 예방, 방어 및 대응하기 위한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파이어아이의 상임이사인, 위아스 이사(Wias Issa)가 보안의 모든 과정에서 인텔리전스와 통합 플랫폼의 중요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며, 파이어아이 솔루션의 국내 증권사 구축 사례 통해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파이어아이 제품의 보안 역량과 특장점을 소개할 예정이다.

오후 세션에서는 지능형 위협 방어 프로세스의 3 단계인 진단&준비 / 탐지&방어 / 분석&대응의 단계별 심층 강연이 진행되며, 코마스, 영우디지탈, F5네트웍스 더보안, 기가몬, KCC정보통신,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에서 후원사로 참여한다.

파이어아이 코리아 전수홍 지사장은 “사이버 공격이 더욱 지능화됨에 따라, 더 이상 방어만으로는 국가적인 지원을 받은 사이버 공격 그룹에 대응할 수 없다. 사이버 공격의 사전∙진행∙사후 단계를 포함한 전 과정으로부터 조직을 보호할 수 있는 보안 역량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세미나는 최신 사이버 위협 트렌드와 이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보안 전략에 대한 혜안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파이어아이에 대하여

파이어아이는 사이버 공격 방어에 특화된 가상 머신(MVX) 기반의 보안 플랫폼을 개발한 보안솔루션 업체로, 지능형 지속위협(APT), 제로데이와 같이 기업과 정부 기관을 대상으로 발생하는 차세대 위협에 대응하는 실시간 위협 탐지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파이어아이의 보안 솔루션은 시그니처 기반의 방화벽, IPS, 안티바이러스 및 웹 게이트웨이가 탐지 할 수 없는 제로데이 공격이나 변종 공격을 행위 기반 분석을 통해 효율적으로 탐지하고 차단한다. 파이어아이의 위협 차단 플랫폼은 위협으로부터의 보호를 위해 시그니처 사용 없이 주요 위협 벡터 및 각기 다른 단계의 공격 실행 주기에 걸친 실시간의 역동적인 위협 방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파이어아이 플랫폼의 핵심은 사이버 공격을 실시간으로 차단하기 위해 역동적인 위협 인텔리전스에 의해 보완된 가상 실행 엔진이다. 파이어아이의 솔루션은 전세계 67개 국가에 걸쳐 포브스 선정 글로벌 기업 2000개 중 680개 기업을 포함한 4,400개 기업에서 사용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fireeye.kr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자료 문의

파이어아이 코리아         김세라 이사 / 02-559-0726 / sera.kim@fireeye.com

민커뮤니케이션                     대표메일 fireeye@mincomm.com

정민아 실장 / 010-6282-0677 / mina@mincomm.com

김준경 이사 / 010-7176-5424 / joon@mincomm.com

정유림 A.E / 010-9914-5529 /yurim@mincom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