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및 서비스 소식

TOP 5 클라우드 보안 통념 깨기

최신 보안 예측 보고서 향후 전망: 2019년 이후의 사이버 보안에서 2018년에 나타난 몇 가지 클라우드 관련 트렌드와 2019년에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는 전망에 대해 설명한 바 있습니다. 클라우드를 도입하는 조직이 늘어나고 공격자가 데이터를 쫓으면서 나타나는 당연한 결과로서, 클라우드 관련 공격이 꾸준하게 증가한다는 점이 여기에 포함되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보안 방식, 그중에서도 특히 조직이 정보와 기타 자산을 클라우드에 제대로 저장하고 있는지 여부를 올바르게 진단하고 있는가에 대한 내용도 포함되었습니다.

의사 결정권자의 입장에서 공격이 늘어난다거나 새로운 데이터 보안 방식이 등장하는 것은 그다지 달갑지 않을 겁니다. 새로운 과제, 새로운 지출 항목, 그리고 무엇보다 새로운 위협이 나타난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클라우드의 이점에 대해서는 조직들이 잘 알고 있지만, 클라우드와 관련한 위험성은 알고 있을까요? 클라우드는 기존 데이터 센터보다 안전하지 않을까요?

최신 eBook, ​TOP 5 클라우드 보안 통념 깨기에서는 클라우드로의 마이그레이션과 관련하여 기업이 가질 수 있는 몇 가지 두려움, 불확실성, 의심을 불식시키기 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만 봐도 내용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이 eBook에서는 최근 수년간 나타난 다음과 같은 5가지 통념에 대해 심도있게 분석해 봅니다.

  1. 클라우드는 안전하지 않다: 사실 제대로 이용하기만 하면 클라우드는 일반적인 데이터 센터보다 안전합니다.
  2. 우리 조직에서는 클라우드를 사용하지 않는다: 사실상 모든 조직이 클라우드와 관련한 일종의 웹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3. 클라우드 제공자가 보안을 유지할 것이다: 공유 책임 모델에 따라 책임은 클라우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4. 클라우드는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 지나지 않는다: 클라우드를 보호하는 것은 다른 이의 데이터 센터에 있는 컴퓨터를 보호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5. 지능형 공격자들은 클라우드를 공격하지 않는다: 앞서 언급했듯이 공격자들은 항상 데이터를 쫓기 마련이며, 클라우드로 이전되는 데이터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TOP 5 클라우드 보안 통념 깨기 eBook을 확인하여 각각의 통념에 대해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웨비나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